1. 문제 설명
2. 문제 풀이 핵심이라 생각하는 점
- 제출한 정답 번호를 가지고 - 수포자 패턴 번호에 맞춰서 채점해 주기
- 수포자의 패턴만큼 반복됨으로
- 1번 수포자의 경우 5개의 패턴으로 - 8번 정답과 비교하기 위해서는
- 8%5 = 3 ->> 패턴의 3번째 값과 비교해야 한다.
3. 정답 코드 확인 및 활용 메소드 체크
3-1 : 정답 코드 확인
import java.util.*;
class Solution {
public int[] solution(int[] answers) {
//수포자 패턴
int[] person1 = {1,2,3,4,5};
int[] person2 = {2,1,2,3,2,4,2,5};
int[] person3 = {3,3,1,1,2,2,4,4,5,5};
//정답 수 체크 배열
int[] cnt = new int[3];
for(int i=0;i<answers.length;i++){
if(answers[i] == person1[i%5]){cnt[0]++;}
if(answers[i] == person2[i%8]){cnt[1]++;}
if(answers[i] == person3[i%10]){cnt[2]++;}
}
//가장 많이 맞은 문제 개수 찾기
int max = Math.max(Math.max(cnt[0],cnt[1]),cnt[2]);
ArrayList<Integer> list = new ArrayList<Integer>();
//가장 많이 맞은 사람
if(max == cnt[0]){list.add(1);}
if(max == cnt[1]){list.add(2);}
if(max == cnt[2]){list.add(3);}
int[] answer = new int[list.size()];
for(int i=0;i<list.size();i++){
answer[i] = list.get(i);
}
return answer;
}
}
3-2 : 활용 메소드 체크
- Math.math( a, b ) : a와 b 중에 더 큰 수를 찾는 함수.
- ArrayList.add( int ) : 리스트에 해당 파라미터 값 추가
- ArrayList.get( index ) : 이 인덱스의 위치에 있는 객체를 반환해주는 함수.
4. 공부하고 싶은 다른 분의 풀이
- 1,2,3 번 수포자를 이차원배열로 표현 - 이중 for문으로 해결하신 것.
- 생각과 응용력의 차이!
import java.util.*;
class Solution {
public static int[] solution(int[] answers) {
int[][] patterns = {
{1, 2, 3, 4, 5},
{2, 1, 2, 3, 2, 4, 2, 5},
{3, 3, 1, 1, 2, 2, 4, 4, 5, 5}
};
int[] hit = new int[3];
for(int i = 0; i < hit.length; i++) {
for(int j = 0; j < answers.length; j++) {
if(patterns[i][j % patterns[i].length] == answers[j]) hit[i]++;
}
}
int max = Math.max(hit[0], Math.max(hit[1], hit[2]));
List<Integer> list = new ArrayList<>();
for(int i = 0; i < hit.length; i++)
if(max == hit[i]) list.add(i + 1);
int[] answer = new int[list.size()];
int cnt = 0;
for(int num : list)
answer[cnt++] = num;
return answer;
}
}
'Back-end > 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JAVA - 배열, 이차원배열 (0) | 2022.03.13 |
---|---|
JAVA - 조건문,반복문 (0) | 2022.03.10 |